가평군 공익활동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모아보기

가평군 공익활동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이효상
2131e9cbbaa27969ff37238db8d4aee5_1764036611_845.jpg



가평군공익활동추진단과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가평군 공익활동 역량강화 워크숍이 지난 1121일 오후 1시부터 가평군청 제2청사 4층 세미나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사회복지, 교육, 보육, 시민사회 분야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가평군 공익활동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공익활동 방향 논의, 의제 발굴,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와 가평군 내 7개 기관이 추진단으로 위촉되는 절차가 진행됐다. 위촉 기관은 가평군사회복지사협회 가평군사회복지협의회 가평군어린이집연합회 가평군가족센터 경기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바르게살기운동가평군협의회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발전소로, 각 기관은 지역 공익활동 기반 조성과 실천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의 세션에서는 손석환 마을로 사회적협동조합 사업팀장이 지역현안 분석을 기반으로 한 공익사업 기획 방법과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모둠토의에서는 지역문제와 해결 아이디어가 공유됐으며, 그 결과 시민의식 향상 지역 공익활동 인프라 구축 어르신 주도 활동 등 총 3개의 공익 의제가 도출됐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유명화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주체가 함께 지역 공익활동 방향을 고민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가평군에서 공익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육도수 사회복지협의회장은 가평군에 꼭 필요한 의제가 도출된 만큼 실행 단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재현 사회복지사협회장은 많은 어르신이 거주하는 가평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실행 아이디어가 나온 만큼, 지자체·군의회·지역 기관단체와 공감대를 확장해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가평군공익활동추진단은 앞으로 도출된 3개의 의제를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해 실천 단계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행사 및 향후 추진단 활동에 관한 문의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전략사업팀(070-8820-1486)으로 하면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