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상당량 다음주 공급, 50대 접종 예정대로”

뉴스모아보기



“모더나 백신 상당량 다음주 공급, 50대 접종 예정대로”

남영삼편집장

8월 물량도 차질 없이 공급, 18491차 접종도 계획대로 가능


공급 일정이 연기된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 물량 중 상당 부분이 다음 주에 들어온다.


이에 따라 정부는 50대 접종을 일정대로 진행하고 1849세 접종도 당초 계획대로 8월 하순부터 9월까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8일 온라인 정례 브리핑을 열고 모더나사와의 7월 공급물량 연기 통보에 따라 어제 저녁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장관과 모더나사의 생산 총괄 책임자, 부회장 등과 백신공급 관련된 협의를 가졌다모더나사는 연기 물량의 상당 부분을 다음 주에 우선 공급하고 8월 공급에 차질없게 하겠다고 우리 정부와 협의했다고 전했다.

 

2.jpg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그러면서 세부적인 공급 물량과 일정 등은 비밀유지협약의 대상 여부, 공급일자 확정 등 후속 협의를 하고 있는 중이기에 지금 공개하기 어려우며, 이후 후속협의 결과에 따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현재 진행중인 50대 국민들의 접종은 당초 발표된 일정에 따라 변동없이 진행된다. 아울러 18~49세 국민들의 1차 접종도 계획대로 8월 하순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더나사의 공급 차질에 대한 정부 차원의 법적 대응 여부에 대해서는 계약 조건 자체가 연내, 반기, 분기별 공급 일정으로 돼 있어서 세부적인 공급 내역에 대한 변동으로 법적 책임까지 물을 수 있는지는 좀 어려운 것으로 판단된다고 언급했다.


손 반장은 이어 전 세계적으로 백신을 공급하는 제약사는 소수인 반면 백신을 받기 위해 구매 요청을 하는 국가는 다수인 상황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 대응에 있어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런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어제 모더나사와 협의를 했던 것이고, 앞으로 일정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8월 공급 물량에 차질이 없게끔 하겠다는 결론을 같이 도출했다고 재차 강조했다.

 



○ 제보- 전화: 031-582-7754 메일: 2do_go@naver.com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