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일초등학교, 2학기 학교로 찾아가는 덕업일치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다양한 직업 및 진로의 세계를 체험하여 실질적인 진로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 마련
가평 방일초등학교(교장 지경미)는 1학기 진로체험주간에 이어서 11월 4일(월)에 2학기 ‘학교로 찾아가는 덕업일치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로 찾아오는 덕업일치(德業一致)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총 6개의 직업으로 플로리스트, 네일 아티스트, 캐리커쳐 화가, 유튜버, 헤어 디자이너, 응급 구조사 직업을 가진 전문가가 본교 교실로 찾아와 학생들을 만났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다양한 분야의 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꽃다발 만들기, 네일팁 꾸미기, 친구 캐리커쳐 그리기, 친구 소개 방송 만들기, 머리 땋기 및 다양한 응급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응급 구조방법 등 실제 직업별로 어떤 일을 하는지 직업 체험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진로체험교육을 모두 마친 후, 장00 학생(방일초 6학년)은“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플로리스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형00 학생(방일초 2학년)은“친구를 소개하는 방송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유튜버가 하는 일을 직접 해 보니 어렵기도 했지만, 즐겁고 신나는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지경미 교장은“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꿈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일초등학교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클 수 있도록 진로체험 및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