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보장 집중주간 운영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순)은 2024년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 집중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집중주간은 기초학력 향상을 목표로 교사, 학부모, 학습상담사 등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학생의 학습격차 해소 및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집중주간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기초학력 관련 연수, 강연, 사례 나눔, 컨설팅이 포함되며, 복합요인을 가진 학습지원대상학생의 통합지원 방안 및 에듀테크 기반의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첫 행사로는 9월 26일 가평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고 학습지원 담당교사들과 함께 소외지역 통합지원 방안 및 기초학력 향상을 주제로 사례 나눔 및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또한, 9월 30일 청평도서관에서는 관내 위클래스,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경계선 지능 학생의 사회성 및 학습 향상 방안에 대한 연수를 운영하였다.
특히 10월 2일에는 집중주간 대표 프로그램으로서 특수교사와 학습상담사, 통합학급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경계선 지능, 읽기 곤란, ADHD 학생 등 특수요인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진단 및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례를 다룬 강연이 개최되었다. 이번 강연에서는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박선희 교수가 유형별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진단 및 검사도구 안내, 증거기반 실제를 통한 읽기 및 쓰기 교수 방법을 소개하며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기본적인 학습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이번 집중주간을 통해 맞춤형 학습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학교와 지역, 교육지원청이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더불어 성장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