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참사랑봉사회, 집수리 봉사활동
이효상
07.16 10:20
가평군 봉사단체인 ‘대한적십자 가평군지구 참사랑봉사회(이하 참사랑봉사회)’는 주말인 13일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가평읍 대곡 3리에 위치한 낡은 빌라에 거주하고 있는 생계가 어려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봉사자들은 주말 이른 아침부터 모여 도배지와 장판을 직접 제단하며 손수 작업을 실시했다.
집수리 봉사를 받은 어르신은 “평소 몸도 아프고 비용도 많이 들어 미뤄왔던 집수리를 봉사자분들이 대신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다. 물도 새던 집이 깔끔해졌으니 앞으로는 쾌적하게 생활이 가능할 것 같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허인환 참사랑봉사회장은 “수혜자 어르신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몸 건강히 생활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참사랑봉사회는 이웃사랑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한 김용주 가평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평읍 주거 취약 가구의 환경 개선을 위해 애써주신 우리 참사랑봉사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가평읍에서도 우리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