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기획] 가평군평생교육사업소 '어르신들께 도서관 직원을 빌려드립니다' 서비스 제공
이효상
06.19 10:57
가평군 4개 도서관서 노년층 이용자에게 직원 1대1 서비스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관내 도서관에서 노년층의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해 1대1 직원 서비스를 기획해 주목받고 있다.
군은 관내 4개 도서관(한석봉, 설악, 청평, 조종)에서 노년층 이용자의 도서관 정보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직원을 빌려드립니다’ 사업을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원을 빌려드립니다’ 사업은 노년층 이용자가 정보 요청을 하면 사서가 시간을 할당해 1대 1로 정보서비스 안내를 돕는 것이다. 기존 안내대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노년층에 특화해 군민 친화적 서비스로 발전시킨 것이다.
주요 서비스는 도서 정보 검색이며, 가평군에 없는 책도 다른 시군에서 대출할 수 있도록 돕는 등 군민의 정보 습득에 이바지하게 된다.
이진옥 소장은 “‘직원을 빌려드립니다’ 사업을 통해 노년층에게 도서정보 검색 서비스는 물론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폰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 안내도 도와드릴 계획이다”며 “도서 대여 서비스와 함께 어르신들께 정보 매체 활용 능력까지 도와드려 더욱 친밀한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직원을 빌려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은 도서관 운영시간(오전 9시 ~ 저녁 10) 내에 가능하며, 도서관 자료실 안내대에 요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도서관(☎031-580-4313)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