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제2회 탄·생 데이’ 개최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최근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하기’ 동참을 위한 행사로 ‘탄·생 데이(DAY)’를 개최했다.
‘탄·생 DAY’는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하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재활용을 활용한 업사이클 장난감 놀이 체험 및 만들기, 지구 거울 굿즈 제작, 토이 플리마켓, 유용미생물(EM)용액 나눔, 해양 보호 캠페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는 가평군 어린이집 아동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이연희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다음 세대를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를 계기로 가평군민 모두가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해 아이들에게 좋은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규 가평군 행복돌봄과장은 “환경 보호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한 어른들의 중요한 책임”이라며 “이번 행사가 아이들과 부모님, 지역 주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의 시작이라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가평군민과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 ‘줍깅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