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가평의 듣는소식- 경춘선폐선부지 도심공원 완공. 창업경제타운 40% 공정

FACT TV



(10/5) 가평의 듣는소식- 경춘선폐선부지 도심공원 완공. 창업경제타운 40% 공정

FACT기자

b1b50364d60e588784a549e1dae2c68a_1601886495_6077.png 

경춘선 폐선부지에 도심지 공원 완공

 

- 경춘선 폐선부지 2단계 개선사업인 도심지 공원사업 완료

- 쾌적한 환경조성과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 추진

- 문화가평으로의 발돋움

 

가평군이 경춘선 폐선부지 2단계 개선사업일환으로 추진해온 가평읍 읍내리 다한우~봉구스버거 구간 도심지 공원사업이 4년여 만에 완료됐다.

 

이에 따라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1939 일원에서 시작해 시내 중심지를 거쳐 가평잣고을 전통시장내 레일바이크 탑승장까지의 선형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환경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66월 착공한 가평읍 읍내리 340-1번지 일원(다한우~봉구스버거) 경춘선 폐선부지 개선사업이 준공됐다고 밝혔다.

 

9,480면적에는 3,520의 공원과 산책로, 주차장 57면이 조성됐다. 또 도시계획도로 4개소 430m와 소나무 및 팥배나무 등 조경식재 10여종과 휴게그늘막 1식 등이 들어서 도심속 쉼터와 아름다운 공간을 제공했다.

 

아울러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예술인의 복지를 증진하고 주민들에게 품격 높은 지역공간 제공을 위해 내년 2월까지 본 구간에공공미술(문화뉴딜) 프로젝트사업도 추진한다.

 

이곳에는 지역 예술인 등 전문 작가팀이 참여해 회화, 조각, 건축, 미디어 아트 등의 작품설치가 이뤄져 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지역주민 문화향유 증진에 이바지하게 된다.

앞서 군은 지난해 경춘선 기존 가평역 폐철도 부지 37에 음악을 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을 개장했다.

 

음악역 1939는 경춘선 가평역이 처음 문을 연 해다. 전철 개통으로 지난 2010년 경춘선이 폐선되자 문을 닫은 가평역 부지를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는 국내 최고시설의 녹음실 스튜디오, 공연장, 연습실, 게스트하우스 등 뮤지션들이 작업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뮤직센터 및 스튜디오, 연습동, 레지던스 등 음악관련 4개의 동과 레스토랑, 로컬푸드매장 등의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뮤직센터에는 관내에서 처음으로 개관한 작은 상영관‘1939 시네마도 있다. 2개의 상영관으로 이전까지 개봉관이 없어 영화를 보려면 멀리 나가야 했던 가평군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최신 개봉작을 볼 수 있게 됐다.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공정률 40%

 

-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 현재 40% 공정률

- 내년 3월 준공예정(지하1, 지상3)

- 관광객 유입 유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 국비 및 군비 130억여 원 투입

 

가평군이 가평읍 잣고을시장 내 건축중인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이 9월말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관광객 유입 유도로 시장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잣고을시장 내(가평읍 405번지 일원) 먹거리타운과 특산물 판매, 창업공간 등 상업중심지 기능을 강화하는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내년 3월 준공예정이다. 연면적 5,436부지에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지상에는 판매시설 및 업무시설이 들어서는 등 시장과 창업활동을 겸비하게 된다.

 

지하층에는 전통시장 고객을 위한 57면의 현대식 주차장 등이 마련된다.

 

사업비는 경기도 핵심도정가치실현 사업공모에서 우수상으로 받은 특별조정교부금 4억여 원을 비롯해 국비, 군비 등 130억여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가평잣고을시장 일원 바닥공사와 특화거리 및 LED광장 조성, 잣고을시장-레일바이크 구간 전기자동차운행, 청년푸드박스몰 조성 등 관광도시 가평에 어울리는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푸드박스 시대를 열었다.

 

또한 디자인특화 및 고유상품개발,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 문화특화 및 이벤트 운영, 두네토마켓, 협동조합구축 및 컨설팅 등 서비스사업 추진하는 등 도()를 대표하는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관광객 유입 및 창업기업 입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지역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신바람 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