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나에게는 꿈이 있다. 북부와 남부가 함께 균형발전하는 꿈”

가평정치



김동연, “나에게는 꿈이 있다. 북부와 남부가 함께 균형발전하는 꿈”

남영삼편집장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한 민관합동추진위원회 위원 추가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 김성수 포럼K비전 대표, 이용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14명 위원 추가 위촉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 비전전략수립 용역 추진 상황, 도민참여형 숙의 공론조사 경과보고 및 자문회의 개최


f7297360dd3a9dff0cdd1ff8e0fd04bc_1685657321_3452.jpg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민관합동추진위원회 위촉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립을 추진 중인 경기도가 싱크탱크인 민관합동추진위원회 추가 위원 위촉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참여를 강화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민관합동추진위원회에서 김성수 포럼K비전 대표, 이용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동연 지사는 미국의 흑인 해방 운동 지도자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나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 연설을 언급하며 저에게도 꿈이 있다. 북부와 남부가 함께 균형발전하고, 북부는 북부의 특성에 맞게 남부는 남부의 특성에 맞게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꿈을 이룰 수 있는 펀더멘탈 베이스 중 하나가 북부특별자치도라고 생각한다. 최근 평화경제특구법이 통과돼 북부 발전을 위한 좋은 터전이 만들어졌다라며 힘을 모아주시면 400만 가까운 북부 도민들, 그뿐만 아니라 1,500만 가까운 남부 도민들과 함께 이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한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민관합동추진위원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총괄조정과 자문 활동을 위한 민관 협력 기구로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앞서 지난해 1221일 문희상 전 국회의장, 강성종 신한대학교 총장(공동위원장) 11명으로 위촉·출범해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추가 위촉으로 총 25명이 활동하게 됐다.

이번 추가 위촉 위원은 민간위원 8, 도의원 4, 당연직 2명 등 총 14명이 참여한다. 위촉된 위원은 이철휘 전 육군 제2작전사령관 김성수 포럼K비전 대표 이용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임진홍 에스그룹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강대희 서울대학교 예방의학과 교수 엄홍길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 염재호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 이영주 도의원(양주1) 최병선 도의원(의정부3) 조성환 도의원(파주3) 이인규 도의원(동두천2) 최병갑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이희준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이다.

위원들은 이날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으로부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추진 경과와 계획, 비전발전전략수립 용역 추진 상황, 도민참여형 숙의 공론조사 경과 등 보고를 받고 회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정책 자문뿐만 아니라 간담회, 토론회 등 다양한 소통 현장에도 참석해 의견을 개진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할 예정이며, 본인 전문 분야를 활용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홍보에도 적극 힘쓰기로 했다.

경기도는 위원회에서 논의된 주요 과제와 정책제언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추진 과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