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번 국지도 설악-서종, 국도75호선 가평-청평, 국도37호선 가평-양평 옥천간 도로 예타 통과. 김경호 도의원, 수 십 년 된 도로 민원 해결, 본격 가평 발전 신호탄

가평정치



86번 국지도 설악-서종, 국도75호선 가평-청평, 국도37호선 가평-양평 옥천간 도로 예타 통과. 김경호 도의원, 수 십 년…

남영삼편집장

○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 수 십 년 된 도로 민원 해결, 본격 가평 발전 신호탄

 

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안에 가평군의 숙원사업이던, 양평 옥천~가평 설악간 37번국도 개량, 가평 청평~ 가평읍간 75번국도 개량, 가평 설악~양평 서종간 도로 확포장 등 3건이 확정됐다.


3개 사업 대부분이 우선순위가 높아 내년 정부예산에 설계 사업비 등이 반영되면 사업 추진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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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


김경호 의원에 따르면 안도걸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2021824, 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포함될 후보 사업에 대한 일괄 예비타당성조사 결과와 금년도 제2차 예타 대상사업 선정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전국 117개 도로 신설, 확장, 개량사업을 대상으로 일괄예비타당성 종합평가 결과 연번 2번째로 선정된 '국도37호선 가평 설악~양평'간 사업은 총 13.44km 구간을 2차로로 개량하며 사업비는 15백억 원이다.


또한 안정성 평가결과 종합 위험도에서 전국적으로 18개 사업 중 연번 1번으로 국도75호선 청평-가평구간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총 11.9Km 구간을 2차로로 개량하는 국가사업으로 사업비용은 1천억 원이다.


이어 연번 2번으로 확정된 국지도 86호선 양평 서종~가평 설악구간은 총 10.6Km 구간을 2차로로 개량하는 국가사업으로 사업비용은 11백억 원이다.


정부는 이번에 가평군이 2개사업은 개량으로 개 사업은 확포장으로 선정된 것은 수도권이지만 가평군은 농산어촌으로 비수도권과 동일한 평가 기준을 적용함으로서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경호 도의원은 국회 및 중앙부처에 지속적인 방문 건의와 경기도를 중심으로 가평군 및 양평군과 공동대응을 해온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 “본 사업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가평군 방문객의 이용자의 편익 증진과 지역 균형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의원은 이번 사업이 확정된 것은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위원장이 국회와 중앙부처에서 많은 역할을 한 결과로서 그동안 가평군이 수십년 간 안고 있던 도로문 제가 해결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확정된 75번 국도 청평-가평구간은 가평대교 신설이후 선형이 불량하여 사고 위험이 많았고, 86번국지도는 국가 지방도가 마을안길보다 도로가 협소하여 수십년간 민원의 대상이 되었던 곳이며 가평 설악-양평 옥천 구간은 양평으로 이동하는 관광객 유입이 원활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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