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상담사례 수기 공모전」수상

기관 단체


「코로나-19 극복 상담사례 수기 공모전」수상

최고관리자

코로나-19 극복 상담사례 수기 공모전수상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김영환 센터장)는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상담 및 복지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내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대면상담을 대체하는 전화, 모바일 상담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코로나19로 센터가 휴관 조치됨에 따라 심리적인 불편감을 겪는 위기 청소년들이 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확인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57일부터 14일까지 상담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수상작은 일정 심사과정을 거쳐 3편이 선정되었으며 515일 오후 4시 온라인 시상식으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뜻밖의 선물로 행복을 느꼈어요>라는 수기를 응모한 정OO 청소년(3)"외출을 하기도 어렵고, 누군가를 만나기 주저되는 상황에서 전화상담을 통해 내 고민을 이야기하다 보니"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게 되었다며 상담의 감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코로나의 양면성>이라는 제목으로 응모한 이OO 청소년(3)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외부 활동이 위축된 면이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센터에서 추천해 준 영화, 음악, 책을 통해 문화 생활을 즐기는 등 풍요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우수한 적응 능력을 보여 선정되었다.

 

고교 졸업 검정고시를 앞두고 있는 송OO 학교 밖 청소년(20)<코로나-19와 화상 강의>에서 코로나 발생 이후의 화상 강의를 듣는 낯선 어려움을 토로 하면서 자신의 불안을 넘어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수칙을 되새기며 사회적 성찰과 성숙한 면모가 돋보이는 글을 선보였다.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생활 양식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며 대응하는 청소년들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으며, 청소년 상담사들도 비대면상담을 통해 상담하는 일에 대해 뒤돌아볼 수 있는 기회와 청소년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길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수요와 편의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지원 대책과 향후에도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온라인 서비스 콘텐츠 신규 발굴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내

· 본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은고개로 39, 청평호반문화체육센터 1

· 가평분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문화로 120,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3

· 전화 : 031-582-2000 (본소:내선1, 가평분소:내선2)

 

문의 :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70-4439-5921) 담당 : 김정희, 원소망


2ae6c19ae7f6554c9950f001f7504ec1_1590840819_8017.pn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