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면 기관·단체와 마을 주민들,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남영삼편집장
2022.04.21 10:42
조종면은 2022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일환으로 현리시내 및 기관·단체별 건물 주변, 17개리 마을에 대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버스터미널과 환경취약지역, 시내주변 방치 쓰레기 수거 및 정비를 진행하면서 소형 노면 청소차 지원을 통해 도로 비산먼지 제거도 병행했다.
[▲ 조종면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특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현리공용버스터미널에 물청소와 지저분한 스티커를 제거하고 정류장 주변 인접 시가지를 깨끗이 정비함으로서 조종면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청정 가평의 청결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한편 지역 주민들이 자주 애용하는 조종천 주변의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하여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치우고 하천변을 말끔히 청소하였다.
권택순 조종면장은 “새싹이 돋고 꽃피는 봄을 맞이하여 국토대청소 활동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정화하면서 새로 시작하는 보람과 활기를 찾으시면 좋겠고 상황이 허락하는 한에서 앞으로도 여러 환경정비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말하며 참여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등 단체 회원들과 각 이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