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 각층의 사랑의 이웃돕기, 연말연시 훈훈한 이웃사랑의 실천
○ 자원봉사단체 새빛회, 가평읍과 북면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각 200만원 기탁
○ 설악면 창의리 민각현님, 설악면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떡만둣국 나눔사업
○ 신일제약(주), 청평면에 햇반 30박스 기탁
자원봉사단체 새빛회, 가평읍과 북면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각 200만원 기탁
[▲ 새빛회 가평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자원봉사단체 새빛회는 지난 14일 관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가평읍과 북면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기탁했다.
새빛회는 “새로운 빛을 환하게 밝힌다”의 의미로 1996년 자원 봉사 활등을 목적으로 조직되어 현재 25명의 회원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새빛회 회장(김성근)은 “코로나19로 힘겨운 나날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다가가 이웃들과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미소로 기탁 소감을 밝혔다.
[▲ 새빛회 북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성금을 전달 받은 가평읍과 북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새빛회가 날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뜻깊은 활동을 통해 우리 마음을 넉넉하게 채워 줘서 감사하다”며 “따뜻한 겨울이 되도록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설악면 창의리 민각현님, 설악면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설악면 창의리 민각현님 설악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설악면 창의리 민각현님은 지난 13일 월요일 설악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성금 10만원을 기탁하였다.
민각현님은 “매년 연말이 되면 여건이 되는 한은 기부를 하려고 노력한다. 올해도 이렇게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며 “연말연시에 어려운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부를 했으니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범주 설악면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매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시다니 정말 대단하시다”며 “기부금은 설악면 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설악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떡만둣국 나눔사업
[▲ 청평면 지사협 떡만둣국 나눔사업]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양성남)는 12월 14일(화) 청평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떡만둣국 나눔』사업을 추진하였다.
청평면 지사협 특화사업 『떡만두국 나눔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을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피고 함께 나누면서 행복을 주는 나눔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이다. 청평면 지사협 위원들은 음식(떡국 떡, 손 만두, 포장한우곰탕, 한과)을 준비하여 복지대상자 50분을 방문하고 안부를 확인하였다.
사업에 선정된 어르신은 “찾아오는 이가 하나 없어 외롭고 쓸쓸했는데 이렇게 웃는 얼굴로 나를 보러 와주고 푸짐한 음식을 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진다. 정말 감사하게 잘 먹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양성남 민간공동위원장은 “지난 1년 동안 지역 내 복지대상자들을 찾아뵐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을 뵙기를 바라며 살기 좋은 청평이 되도록 우리 지사협 위원들이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석 청평면장은“추운 날씨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참여해주신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다들 힘드시겠지만 청평면내 모든 분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신일제약(주), 청평면에 햇반 30박스 기탁
[▲ 신일제약 햇반 30박스 기탁]
지난 12월 14일, ㈜신일제약(대표 홍재현)은 청평면 복지대상자를 위해 청평면사무소를 방문하여 햇반 30박스를 기탁하였다.
㈜신일제약(대표 홍재현)은 평소 청평면 저소득층을 위해 라면 및 마스크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기탁은 청평면 복지대상자를 위해 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신일제약 홍재현 대표를 대신하여 관리이사(백승은)는 “이번에는 일반 백미가 아닌 햇반으로 복지대상자 분들의 편의를 더 고려해 봤다. 코로나19와 겨울철 추운 날씨로 힘드신 대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했다.
안동석 청평면장은 “지속적으로 청평면의 복지대상자를 위해 도움을 주시는 신일제약(주)에 감사하다. 복지대상자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