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다문화가구 주거환경 개선 청소봉사활동 실시

기관 단체


가평군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다문화가구 주거환경 개선 청소봉사활동 실시

남영삼편집장

가평군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범주, 민간위원장 이영재) 특화사업인 사랑 나누리 봉사단은 지난 710일 저소득 다문화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청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연번 3-1.jpg

[▲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봉사활동]


대상가구는 정신질환으로 거동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6인 모자 가구로 방문 시 주거환경 내 생활쓰레기가 방치되어 있고 냉장고 및 싱크대에는 부패된 음식이 가득하였으며 오물, 묵은 때, 곰팡이 등으로 인해 집안 내 악취가 나는 청결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이날 청소봉사에는 설악면장을 비롯해 지사협 위원 및 팜스코 직원 등 12여명이 청소봉사에 참여해 약 3시간 동안 집안 내 청소 및 정리정돈, 냉장고 정리 및 보수, 1t트럭 2대 분량의 생활 쓰레기 수거, 소독약품을 이용한 묵은때 제거 등을 통해 대상자가 한층 더 밝아진 주거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자 아OO(48)씨는 집안 청소는 하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아 미루고 있었는데 깨끗해진 집을 보니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질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청소봉사에 직접 참여한 공공위원장 이범주 설악면장은 깨끗하게 바뀐 집을 보니 그 어느 때보다 큰 보람을 느끼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을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팜스코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이 쾌적한 환경 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연번 3-2.jpg

[▲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악면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의를 통해 청소봉사 안건으로 상정하여 주거환경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

 

 



○ 제보- 전화: 031-582-7754 메일: 2do_go@naver.com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