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면초등학교, 얘들아,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해야지!

◦ 어린이날 기념 선물 증정에 앞서 바른언어사용 캠페인 먼저!
◦ 오늘은 엄마가 바르고 고운 말 선생님!
상면초등학교(교장 홍정표) 학부모회(회장 허주현)는 학생들의 바람직한 언어 사용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을 기획하였으며,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한 놀이 중심 프로그램(유치원, 저학년군, 고학년군)을 구성하여 4월 25일(금) 각 교실을 찾았다.
병설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말은 마법이에요’라는 아동극과 고운 말 보물찾기를, 저학년(1~3학년)은‘깃털처럼 날아간 말’을 주제로 친구에게 예쁜 말을 날려 보내는 놀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고학년(4~6학년) 교실에서는‘SNS의 작은 말이 만든 큰 손실’을 주제로 고운 말 약속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모든 프로그램의 마지막 활동은 어린이 날을 축하하며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증정하는 것으로 캠페인이 마무리 되었다.

이 날 활동을 위해 학부모회는 캠페인 운영 참가자를 모집하고, 프로그램 기획, 대본 작성, 준비물 구입, Zoom으로 진행 연습을 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치고 교실 활동을 선보였다.
어린이날을 맞아 각 교실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 일원으로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자발적이고 협조적인 학부모회 운영에 이르기까지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학교를 운영 중인 상면초는 학부모회 주관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학생 자치회와 연계해 매월 말일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을 이어가기로 하였다. 이처럼 교육공동체가 함께 세상을 향기롭게 하는 상면교육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깊이있는 배움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