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상수도사업소, 찾아가는 취약계층 급수·위생설비 점검 서비스 사업 추진

기관 단체


가평군 상수도사업소, 찾아가는 취약계층 급수·위생설비 점검 서비스 사업 추진

남영삼편집장

가평군 상수도사업소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수도·급수 설비의 점검·교체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취약계층 점검 서비스를 통한 취약계층의 불편해소와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팔을 걷어 붙였다.

 

취약계층 급수·위생설비 점검.jpg

[▲ 취약계층 급수ㆍ위생설비 점검 중인 상수도사업소 직원]


찾아가는 취약계층 점검 서비스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및 장애 가구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가구를 사업소 소속 검침원이 직접 방문하여 간단한 수도꼭지 누수 점검, 샤워기 교체 및 노후 수도 시설 불편해소 등 수도와 관련한 생활 민원을 처리하는 수도서비스 사업이다.


사업소에 따르면, 이번 추진되는 찾아가는 취약계층 점검 서비스는 수도꼭지 교체 등의 수도설비를 소외된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이외에도, 그동안 노후 옥내급수관 누수로 수도 요금 과산정 및 경제적 부담, 과납·장기 체납, 누수감면(요금 손실) 등 악순환의 문제를 수도설비 수리 지원으로 근본적인 해결의 실마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가평군 상수도사업소는 계량기 검침원이 직접 검침하는 기존 시스템에서 무선통신기술을 통해 수용가의 시간대별 수돗물 사용량을 파악하는 원격검침이 가능하도록 난검침 지역, 취약계층 및 노후 계량기 가구 등 기존 상수도 검침 환경에서 스마트미터링 시스템 도입을 준비하는 등 선진화된 수도관리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평군 상수도사업소는 찾아가는 취약계층 점검 서비스를 통하여 노후 된 수도설비를 점검·교체 지원 받고자 하는 세대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급수관리원(검침원)을 통한 신청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소는 취약계층 해당여부를 확인하여 수도와 관련한 취약계층의 불편한 생활 민원을 처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외된 취약계층을 포함한 전 군민의 수도시설 불편 해소 및 선진화된 상수도 관리체계 구축을 통하여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소 수도행정팀(031-580-4414,4415)로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