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너와 나, 책과 함께 여름나기”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하태훈)은 8일(월)~9일(화) 이틀간 관내 초등학생 4학년 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초등 독서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캠프는 당초 대면 운영으로 계획했다가,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개학을 앞둔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부득이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너와 나, 책과 함께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책서유기, 작가와의 만남, 책공연, 진로직업 및 환경이야기 특강, 독서퀴즈 등 6개 프로그램이 줌(ZOOM)과 유튜브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 책(冊)서유기는 온라인으로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인사하면서 친해질 수 있도록 모둠별로 줌 소회의실에 모여 다양한 책놀이 게임을 진행한다.
▲ 작가와의 만남시간에는 귀신선생님 시리즈 만화로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만화작가이신 남동윤작가가 캐릭터와 만화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아이들과 함께 캐릭터 맞추기 게임, 귀신빙고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책공연<평강공주와 온달바보>는 ㈜이야기꾼의책공연에서 온라인 상영을 위해 제작한 작품으로,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함께 우리 주변의 일상 도구들이 주인공이 되어 극을 이끌어간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사물에 대한 해석이 녹아든 작품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 특강<한국사로 떠나는 직업여행>은 학교와 도서관에서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한국사를 가르쳐 온 박정화강사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 특강<제로웨이스트 환경이야기>에서는 지구를 구하는 십 대 환경 운동가인 그레타 툰베리 관련 환경도서를 읽고, 친환경 고체치약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학생들에게 행동하는 것의 가치를 일깨워 준다. ▲ 가평 옛이야기 독서퀴즈는 가평교육지원청에서 향토사교육을 위해 제작한 마을이야기책 “마을에서 찾은 가평의 옛 이야기(설화·민담편)”>을 활용해 독서퀴즈를 진행한다.
캠프 지도교사로 참여하는 가평마장초 박정은 사서는 “이번 독서캠프가 대면으로 진행된다고 알고 신청했던 아이들에게 미안하다. 그래서 더 열심히 온라인에서 재미있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준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가평교육지원청 박희철 교육과장은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독서캠프지만 친구와 책을 만나는 즐거움과 배움의 즐거움은 적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독서캠프가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자기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