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사랑의 이웃돕기 및 장학금 기탁(2)
○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복지시설 등 5개소에 ㈜당당 청바지 114장 기부하여 따뜻한 사랑을 전해
○ 바르게살기운동 가평군 조종면위원회 회원 일동,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 맹호어린이집, 꿈에그린 어린이집, 조종면에 연말 맞아 과자와 성금 기탁
○ 조종면, 익명의 독지가의 선행으로 복지사각지대 가구 70만원 지원
○ 선경문화원, 북면에 3백만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복지시설 등 5개소에 ㈜당당 청바지 114장 기부하여 따뜻한 사랑을 전해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범주, 민간위원장 이영재)는 12월 22일 오전 10시 설악면행정복지센터에서 ㈜당당이 기탁한 청바지 114장을 관내 아동복지시설 등 5개소에 기부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가평군 조종면위원회 회원 일동,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바르게살기운동 가평군 조종면위원회 위원장 박전광 외 회원일동은 21일 조종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가평군 조종면위원회(위원장 박전광)는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고자하는 마음과 뜻을 모아 회비의 일정금액을 갹출해 마련했다”며“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기탁이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가평군 조종면 위원회는 매년 회원들이 회비의 일부를 모아 쌀, 고구마 등을 기탁하여 전달했으며,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해 조종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주는 등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아름다운 선행과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에, 권택순 조종면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위원회 회원일동에 감사를 드리며 전달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부된 성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의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맹호어린이집, 꿈에그린 어린이집, 조종면에 연말 맞아 과자와 성금 기탁
22일 연말을 맞아 맹호부대 내에 위치한 맹호, 꿈에그린 어린이집은 조종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에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과 과자50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맹호어린이집(원장 강현민)은 보육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분리수거, 장난감 없는 교실, 두더지 가족을 지켜줘 등, 유아대상 탄소중립 환경 교육 실천하고 있던 중 환경부가 주최한‘2021 탄소중립 경연대회’환경부장관상(장려)을 수상,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창의적인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주고 싶다고 했다.
한편, 맹호부대 내에 있는 꿈에그린 어린이집과 맹호어린이집이 협력하여 어린이집 내에서 개최한 아나바다 장터행사에 얻은 수익금과 수상성금을 을 연말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맹호어린이집에서 성금 478천원과 과자50박스, 꿈에그린 어린이집에서 기탁한 성금 378천원이다. 맹호 어린이집 원장 강현민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어린이집이 될 것을 약속하며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 고 말했으며, 꿈에 그린어린이집(원장 이미오)에서는“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아이들이 물건과 화폐를 교환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익금의 기부를 통해 소외계층을 생각하고 나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권택순 조종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두 어린이집에 감사드리며 아이들과 교직원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 이웃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고마운 기회가 될 것이다”고 답했다.
이날 기부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성품은 지역아동센터와 다자녀 아동에게 전달했다.
조종면, 익명의 독지가의 선행으로 복지사각지대 가구 70만원 지원
지난 21일, 익명의 독지가가 조종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70만원을 전달했다.
익명의 독지가는 자신의 인적사항을 알려지는 것을 극구 사양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그 뜻을 전달 받은 조종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중증 질환으로 의료비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추천했다.
익명의 독지가는 “가평군에 3대째 살아온 토박이로, 오랫동안 꽃동네 및 유니세프 등의 여러 곳에 기부를 해왔으며, 중증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가 꼭 완치가 되어 희망을 가졌으면 한다고” 진심을 담아 전했다.
권택순 조종면장은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선행을 베풀어 주신 익명의 독지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나눔 선행의 뜻을 이어 받아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말했다.
선경문화원, 북면에 3백만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가평군 북면에 소재한 선경문화원(원장 이주석)에서 12월 22일 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현금 3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였다.
이주석 원장은 “코로나19가 예상보다 장기화 되면서 어려운 시기에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에 이해곤 북면장은 “작년에 이에 올해에도 꾸준히 성금기탁을 하는 선경문화원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선경문화원은 단체명 변경 전(정심교육원)에도 지속적으로 성금을 기부하였으며, 이날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