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이웃돕기는 진행 중[1]

기관 단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이웃돕기는 진행 중[1]

남영삼편집장

○ 북면 주민자치위원회, 2백만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청평면 익명의 독지가, 청평면에 이웃돕기 성금 517만원 기탁

○ 어린양예수님선교회가평읍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

○ 가평군 설악면 펜션협회설악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북면 주민자치위원회, 2백만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3 북면주민자치위원회 성금기탁.jpg


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광근)는 20일 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2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였다.


최광근 위원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추운 겨울을 보내게 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해곤 북면장은 전년대비 기부물품 및 성금도 크게 줄어 걱정이 크던 차에 개인기부 및 단체기부에 적극적인 활동을 보이신 최광근 위원장의 성금기탁에 감사드리며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고 감사함을 전했다.


최광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 위원들과 함께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왔고내년부터 주민자치회로 발전을 기원하며 주민자치위원들의 뜻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였다.

 

청평면 익명의 독지가청평면에 이웃돕기 성금 517만원 기탁

2 청평면 익명의 독지가 기부.jpg


지난 1216일 익명의 남자분이 청평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봉투와 동전 및 현금을 맞춤형복지팀에 전달하였다.


익명의 독지가가 주고간 봉투에는 작은 물질이지만 지역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라고 쓰여 진 편지와 백만원권 수표 5, 동전 및 지폐 177,870원이 들어있었다. 올해 7, 지난해 6, 12월에도 이와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아마도 같은 독지가로 추정이 된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그분은 본인은 전달만 할 뿐이라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자리를 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한파까지 겹쳐져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익명으로 기탁된 독지가의 선행은 특히나 어려운 코로나시국에 마음에 울림을 주는 선행이었다.


안동석 청평면장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닌 이렇게 큰 성금을 기탁해 주신 독지가의 뜻이 청평면 어려운 이웃에게 꼭 전달되어 유용하게 사용되도록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평면의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분들을 위해 배분 될 예정이다.

 

어린양예수님선교회, 가평읍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

4 어린양예수님선교회 가평읍 기탁.jpg


어린양예수님선교회는 오늘 20일 관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손수 만든 크리스마스 기프트박스(, 계란, 라면, 고기, 스팸, 과자 등) 50개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어린양예수님선교회는 명절, 동절기 등 시기마다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고 돕는 일에 앞장서는 뜻깊은 시간들을 함께 하고 있다.


선교회 회원(김옥자)다가올 크리스마스, 산타의 선물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에게 정성으로 만든 기프트박스가 기쁨과 사랑을 가져다주길 바라며 훈훈한 연말연시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선물박스 하나하나에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는 기탁 소감을 밝혔다.


민병국 부읍장은 아이들에게 기억될 크리스마스를 선물해줘서 감사하며 모두 힘든 시기에 지친 이웃들에게 성탄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흐뭇한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가평 지역아동센터,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가평군 설악면 펜션협회, 설악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5 설악면 펜션협회 성금기탁.jpg


설악면 펜션협회(회장 하명윤)는 지난 17일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하명윤 회장은 설악면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펜션협회 이사진와 임원진, 소속 회원들과 함께 성금을 준비했다. 지역사회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범주 설악면장은 코로나 19에 따른 경기침체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에서 솔선수범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내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소중하고 가치 있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설악면 펜션협회는 2018년도에 설립되었고 설악면에 있는 펜션 대표 100여명이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으며 지난 2019년도에 임원진 9명이 이웃돕기 성금으로 11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설악면 복지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