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올리Go~ 지역상권 살리Go~, 청평여울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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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올리Go~ 지역상권 살리Go~, 청평여울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

남영삼편집장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의 하나로 101~15일까지 대표상품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맛과 멋을 가진 17종류의 다양한 상품이 이날 행사에 전시 출품되었으며 전문 평가위원으로 손정희(전주우석대학교 교수), 권광섭(네이버 카카오 공식광고대행사 이피허브 대표), 김응요(외식 컨설턴트), 신창식(외식연구소장), 김인기(가평군청 시장전문위원)5명이 심사를 진행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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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평여울시장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


대표상품 선정을 위해 출품된 상품에 대해 전문가의 경영평가진단과 출품상품에 대한 적격여부 평가를 위한 기준으로 상차림 모양새, 음식의 맛, 지역적 특색, 지역생산 웰빙재료 사용여부, 대중성, 스토리텔링 요소 등 세밀한 심사기준을 적용 하였다.


심사결과 구구골해수손두부, 천하대만족 반반족발이, 가평잣나무떡집 등 3개상품이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우리홍삼 & 도너츠, 청평호반 닭갈비, 순희네 칼국수는 인기상을 받아 육성상품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우수상품 대해서는 전문가가 1:1 밀착 컨설팅 2, 점포 환경개선관련 160만원상당의 지원(10% 자부담)과 홍보 마케팅, 영상제작 및 SNS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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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평여울시장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대표상품은 전문가의 컨설팅지원을 통해 청평여울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지역상권을 살리는 효과가 클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정자연의 볼거리, 전통시장의 살거리, 플리마켓 행사등의 즐길거리 제공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경기배달특급 활성화, SNS영상 홍보를 통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의 전통시장 대표브랜드 홍보를 통해, 지역특산품이 있는 대표시장 활성화와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판매 연계강화와 MD차별화, 대표상품 지원과 시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청평여울시장만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은 가평군과 경기도가 50%:50%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초 청평여울시장이 선정되면서 최고의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대표 먹거리가 있는 경기도형 혁신적시장 육성 프로젝트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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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평여울시장 대표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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