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과 함께하는 환경보호&노인권익증진 지역캠페인 펼쳐
가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인규)은 지난 10월 20일, 10월 27일 환경보호와 노인권익증진을 주제로 2주에 걸쳐 선배시민 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10월 20일, 선배시민 “가평길수호단”은 가평군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가평군청 앞, 잣고을 시장 등 가평읍내 줍깅프로젝트로 일상 속 환경보호를 위한 안내 및 생분해물티슈 증정, 길거리정화활동 등으로 깨끗한 가평길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연이어 10월 27일, 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앞 광장에서는 선배시민 “온(溫)마음 나눔봉사단”을 주축으로한 노인권익증진 캠페인이 펼쳐졌다. 오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에 대한 의식조사 및 노인인권과 학대예방에 대한 기본적인 노인권익증진 안내가 이루어졌다.
기관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28%이상인 노인세대가 후배시민을 돌보고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가평군노인복지관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에 존경받는 선배시민 분들이 많아지실 수 있도록 기관차원에서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가평군노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운영 3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선배시민은 전국적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는 노인세대의 새로운 명칭으로 “공동체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시민의 권리를 누리고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시민사회 주체세력의 선배”를 의미한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