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귀촌귀농학교 주민강사 워크숍 성황리에 마무리
남영삼편집장
2022.03.02 11:35
사회적협동조합 부설 가평귀촌귀농학교는 가평군 인구늘리기를 위한 주민강사 워크숍을 오는 2월28일(월)에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 가평귀촌귀농학교 주민강사 워크숍]
“나는 귀촌귀농학교 대표 강사다” 대주제 아래 교안 및 강의자료 작성법은 가평 민들레 대안학교 전택보 강사가 주제를 발표하고 교육의 구성 기법, 기대효과까지를 공유하였다.
또한, 효과적인 강의내용 전달방법으로 “나는 이렇게 강의한다”로 가평하늘커피농장 엄기용 강사가 강의기법 공유 및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번 가평귀촌귀농학교 주민강사 워크숍은 약 20명의 강사가 참석하였고 주민강사 역량강화의 시간, 강사간의 경험 전달, 강의사례 등을 말하는 자리였다.
가평귀촌귀농학교와 강사간의 협력방안을 통해 가평으로 이주하는 귀촌귀농인들에 도움을 주고, 허브의 역할로 강사와 학교가 지속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개발 등으로 자유로운 토의를 하였다.
채성수 이사장은 “주민강사 워크숍을 통해 강사간의 소개, 농장간의 공유, 상생, 네트워크 형성으로 예비 귀촌귀농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사, 현장의 정확한 정보 전달로 판단능력과 시행착오를 덜 주는 것이 주민강사가 할 일이다.”라고 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