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 명절 맞이 온정의 손길 이어져
○ 가평군, 2022년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慰問)_가평지역아동센터
○ 가평축산업협동조합, 가평읍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품 기탁
○ 조가하, 신복순님, 가평읍에 이웃돕기 성품 떡국떡 30kg 기탁
○ 심오암, 청평면에 라면 100박스 기탁
○ 청평면, 설 맞이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명절 나눔행사 실시
○ 설악면, 설맞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금 전달
가평군, 2022년도 설 맞이 가평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위문
지난 25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김성기 군수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위문 차 방문 하였다. 이날 방문한 사회복지시설은 가평읍 마장리에 소재한 ‘가평지역아동센터’(시설장: 길병구)로 청소년기 아이들의 보호‧교육 등 아동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길병구 시설장은 “설을 맞이하여, 직접 방문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저를 비롯하여 아이들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으며 코로나19도 빨리 종식되고 가평군민들이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화답하였다.
이에 김성기 군수는 시설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였으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잘 성장하여 가평군과 대한민국을 위한 큰 버팀목이 되기를 바라며, 관내 인구 감소로 인해 지혜를 모아 아이들의 웃음꽃이 만발하는 가평군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위문 소감을 밝혔다.
가평축산업협동조합, 가평읍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품 기탁
가평축산업협동조합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으로 준비한 성품(사과,상품권)을 기탁하기 위해 어제 25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박장훈 상임이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 용기를 잃지 말고 힘을 냈으면 좋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취약가정에 전달되어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임상호 가평읍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주민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조가하·신복순님, 가평읍에 이웃돕기 성품 떡국떡 30kg 기탁
조가하, 신복순님은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명절을 보내기위해 떡국떡 30kg를 어제 25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임상호 가평읍장은 “변함없이 지역주민을 위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는 조가하, 신복순님께 감사드린다. 기탁해 준 귀중한 물품은 두분의 마음이 전해지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 라며 감사를 전했다.
심오암, 청평면에 라면 100박스 기탁
청평면 심오암은 1월 24일(월) 라면 100박스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심오암은 정기적으로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여 지역사회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심오암 주지 스님 김수종님은“어려운 시기에 힘든 이웃들이 심오암을 통해 부처님의 자비로움을 입어 작지만 정성이 담긴 물품으로 이 시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안동석 청평면장은“어려운 시기에 힘든 이웃들을 살펴주시는 심오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지 스님 김수종님을 통한 부처님의 자비하심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탁 된 물품은 청평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청평면 취약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청평면, 설 맞이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명절 나눔행사 실시
청평면 안동석 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01월 26일(수) 청평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설 맞이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명절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청평면 『설 맞이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명절 나눔 행사』는 한파로 생활여건이 악화될 수 있는 독거 노인 및 취약계층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직접 살피고 안부확인 등 생활실태를 점검하여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피고 함께 나누면서 행복을 주는 나눔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이다.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과‧조청세트 및 후원물품을 준비하여 독거노인 30분을 방문하고 안부를 확인하였다.
사업에 선정된 어르신은“찾아오는 이가 하나 없어 외롭고 쓸쓸했는데 이렇게 웃는 얼굴로 나를 보러 와주고 푸짐한 선물을 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진다.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안동석 청평면장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방문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처럼 섬긴다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돌봐드려 지역주민들의 복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설악면, 설맞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금 전달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범주)는 지난 1월 25일 관내 노인복지시설 4개소 및 지역아동센터 1개소를 방문하여, 설 맞이 위문금(가평사랑상품권) 총 29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방문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함이었다. 이날 설악면은 시설별 입소자 인원에 따라 배분된 가평사랑상품권 40~70만원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드렸다.
이범주 설악면장은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설장 및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 이번 지원을 통해 설 명절을 보내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겨울철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올 한해도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열린복지랜드웰빙요양원은 “설과 같은 큰 명절은 어느 때보다도 이웃들의 따뜻한 정이 필요한 시기인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살펴주셔서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가 되었다.”며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정성껏 돌보겠다.”고 전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