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폭염취약계층 찾아 안부 전해

기관 단체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폭염취약계층 찾아 안부 전해

남영삼편집장

가평군 설악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범주)는 지난 813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0명이 고위험가구 일촌맺기를 통해 관내 폭염취약계층 12가구를 방문하여 안부를 전했다고 밝혔다.


2.jpg


설악면은 연일 지속되던 폭염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폭염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계층가구를 방문하여 여름철 폭염 시 행동요령과 건강수칙 등을 알리며 안부확인 및 말벗지원 등을 해드렸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미○○무더운 여름 자칫하면 온열질환에 걸려 고생하실 수 있어 걱정이 되었는데 직접 얼굴을 뵙고 안부를 확인하니 마음이 놓이며 별 탈 없이 남은 여름을 잘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주 설악면장은 여름철 위기가구를 발굴관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변 폭염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적인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주변의 복지 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지역 인적안전망으로 이 날 설악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참여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정방문 시 이웃돕기 물품으로 기탁 받은 특란, 생수, 설렁탕 등을 지원하였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