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면 환경미화원 권선행 주무관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기관 단체



상면 환경미화원 권선행 주무관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남영삼편집장

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환경미화원으로 근무 중인 권선행 주무관이 지난 2021331일 경기도지사로부터 선행도민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표창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상면장이 간소하게 전수 하였다.

 

선행도민표창.jpeg


선행도민상은 봉사와 선행을 실천하여 귀감이 되거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가 큰 도민에게 수여되는 표창이다.


권선행 주무관은 1995524일부터 약 26년 간 상면 행정복지센터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면서 호우, 대설 등 재난 상황이 있을 때마다 솔선수범하고 생활쓰레기를 적재적소에 수거하여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크게 기여하는 사람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여름 상면 지역에 600mm에 달하는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누구보다 더 먼저 현장에 출동하여 재난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였으며, 올 겨울 유난히도 잦았던 폭설과 대설주의보로 인해 이른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마을안길 곳곳을 다니며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모래주머니를 비치하는 등 어려운 일들을 마다하지 않고 모범을 보임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칭찬이 자자하다.


돌이켜 보면 26년이란 세월이 순식간에 흘러 간 듯 어느덧 202112월을 마지막으로 퇴직 예정에 있어 그의 빈자리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쪼록 상면 지역을 위해 헌신하고 어려운 일들을 먼저 나서는 참된 모습에 경의를 표하는 게 알맞은 표현이라 생각 든다.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