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초등학교, 진로체험 활동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 코딩교육’운영
○ 본교 교육과정 중 진로체험시간과 연계하여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운영
○ 드론교실을 통해 항공과학에 대해 이해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회 제공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전계옥)는, 5일(수)~6일(목)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틀간 ‘미래를 여는 드론 교실 SW 코딩교육’을 실시하였다.
가평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진행 된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 코딩교육’은 본교 교육과정 중 진로 체험 시간과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이며 미래성장산업인 드론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일(수)에는 드론과 관련한 진로 탐색 및 드론의 과학적 비행 원리와 초급 비행 훈련을 하고 6일(목)에는 엔트리를 통한 드론제어 미션 및 과제 수행하기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의 교육 후 12일(수)~13일(목)에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교실이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이 끝난 후 연하초 6학년 노00 학생은 “내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드론이 자유자재로 나는 모습이 너무 신기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드론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집에서도 드론을 날려보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이날 드론 교실은 연하초 학생들에게 항공과학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산업 육성에도 초석이 될 귀중한 시간이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