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학교 교육지원사업 수요자 의견조사 실시
가평군은 매년 4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하고 있는 학교에 대한 교육지원사업의 정책방향 결정에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2021년도 가평군 교육지원사업을 대상으로 한 수요자 의견조사'를 실시한다.
매년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자 의견의 환류가 부족하다는 반성에서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가평군이 설문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2022년 6월 13일부터 7월 1일까지, 3주간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실시한다.
지난해 가평군은 교육지원사업으로 교육경비보조금 43억 7천 5백만 원을 편성하고 무상급식, 학교 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하여 프로그램 사업인 생존수영, 영어교육활성화 교육, 학교 개성살리기 사업, 문화예술 특별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지원한 바 있다.
가평군은 이번 수요자 의견조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가평군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의견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교육지원사업을 넘어 가평군 교육에 바라는 점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후, 조사 내용을 가평군 내 학교 및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과 공유하고 협의하여 이를 2023년 교육지원사업에 반영 할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교육지원사업의 실수요자가 원하는 교육지원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학생, 학부모, 교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학생, 학부모, 교사 여러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교육지원사업의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