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렴한 가평특별군 실천의지 보여
남영삼편집장
2022.10.13 13:38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지난 12일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공직자 대상 '청렴콘서트']
청렴콘서트는 공직자가 청렴에 대해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형식의 청렴교육 프로그램으로, 가평군수를 포함한 95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했다.
이날 콘서트는 청렴의 감성적 접근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 청렴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온라인 퀴즈로 재미있게 설명한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강연’ 그리고 청렴과 문화공연를 접목한 ‘아카펠라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가평군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설관리공단, 복지재단 등 공직유관단체의 임·직원도 청렴콘서트에 함께 참석하였으며, 5급 이상 고위공직자와 신규·승진 공직자를 필수로 참석하도록 하여 공직자의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였다.
[▲ 청렴콘서트]
서태원 가평군수는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 중 하나로,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라 생각된다”며,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군민들에게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지난 2021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결과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해 전년도 대비 1등급 상승한 것에 맞춰, 더욱더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모의훈련, 갑질신고센터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공직자 대상 '청렴콘서트']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