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종합민원실 근무자 대상 '친철교육' 실시
남영삼편집장
2022.10.12 11:10
가평군은 민선8기 비전 및 군정 방침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친절교육'을 대민업무 최전선에서 근무 중인 가평군청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가평군 종합민원실 '친절교육']
군은 친절교육 시 근무 시작 전, 종합민원실 근무자의 '친절선서문'을 낭독 및 선서를 통해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하였다.
가평군 종합민원실 친절교육의 경우 민선8기를 맞아 새로운 방식으로 지난 7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용성 민원지적과장은 “국민의 민원업무 접근성 증가 추세에 따라 우리 군도 그에 맞춰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더욱 친절해야할 의무가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 추진으로 군청을 찾아주시는 민원인분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평군은 민원담당근무자 대상 ‘힐링프로그램 실시’, 외국인 주민을 위한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 제작·비치’ 등 군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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