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환경 보전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씨앗·환경교육 추진
가평은 전체 면적의 70% 산지이며, 북한강 물줄기가 관통하며 수도권의 대표 청정지역으로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가평군은 이런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미래에 전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환경의식을 고취하고자 생애 주기별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추진한다.
가평군은 명지산 생태전시관, 자원순환센터 등 특화시설과 연계하여 상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영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인형극을 진행한다. 지구온난화에 대한 캐릭터 공연을 통해 환경보호가 어렵고 대단한 일이 아닌 일상 속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전달한다.
또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자원봉사,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환경동아리를 지원한다. 청소년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장려하고 환경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환경 재난 대응교육, 사회환경교육, 환경의 날 행사 등 기후위기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평군은 이러한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연속성을 가지고 지원하기 위해 관련 조례에 대해 입법예고 중에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가평군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함께 지키고 가꾸어 간다는 의식을 모두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