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실시

군정



가평군.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실시

남영삼편집장

가평군은 주민 스스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공동체를 복원하고 활성화함으로써 희망과 행복의 삶터를 조성하기 위한 가평군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신청받는다.


공모사업으로는 주민 주도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체활동 공간시설 개설을 지원하는공간조성 분야와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비를 지원하는공동체활동 분야’2가지 유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가평군에 주민등록지를 둔 10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마을 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사업 마을의 필요를 해결하는 공동체사업 사라지는 마을자원을 전수하는 사업 공동체 협력네트워크 구축사업 소멸위험 마을을 구하는 사업 청소년과 주민을 연결하는 세대잇기 사업 등이 주요 대상이다.


공간조성은 1개소 당 최대 2천만 원까지 2개소에 지원을 하고, 공동체활동 분야는 공동체 당 300만원씩 10개 공동체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동체활동 분야의 지원방식을 바꿔 1회 지원이 아닌 2년에 걸쳐 2단계로 나눠 지원함으로써 공동체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눈에 띈다. 이에 따라서 올 해 선정된 10개 공동체 중 좋은 성과를 낸 공동체는 내년에 2단계 활동에 참여해 700만원의 사업비를 더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군은 서류 및 주민참여 심사, 마을공동체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동호인들 중심의 단순 동아리 활동은 심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게 될 것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해법을 마련하는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및 마을공동체 통합지원센터(031-580-2974)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png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