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은 한다.’ 경기도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통 큰 선택은?

핫이슈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은 한다.’ 경기도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통 큰 선택은?

남영삼편집장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88%까지 선별 지급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도 31개 시장군수협의회는 5차 재난지원금을 도민 모두에게 보편 지급하는 방안을 두고 협의 중에 있다.

 

이재명도지사1.jpg

[▲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가 나머지 12% 도민에게 지원금을 보편 지급하기 위해서는 4,000억원 정도의 추가 예산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군수협의회는 도내 기초 지자체장 대다수가 지원금 보편 지급에 동의하고 있지만, 군별 재정 상황에 따라 입장차도 있다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보편 지급에 대한 조율을 마친 후 경기도에 공식 건의할 계획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측도 협의회의 공식 건의 이후 이를 적극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기도내 31개 시군 중 17개 시군이 보편 지급안에 동의했지만, 예산 부담이 큰 대도시일수록 이를 꺼린다는 것이다. 도비 대 시군비 분담비율은 73이 다수인 가운데, 일부 지자체는 82를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일부 시장군수가 이재명 지사와 함께하는 모임, SNS대화방, 기자회견 등을 통해 이런 제안을 내고 있다필요성이 제기된 만큼 경기도는 검토하고 있다라고 했다.


경기도내 31개 시군민이 모든 도민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에 한 목소리를 내고, 지자체별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한 시군간 분담 비율이 원만하게 조정된다면 경기도만의 전 도민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이 급물살을 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과 기본소득에 대해 적극적 입장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긍정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제보- 전화: 031-582-7754 메일: 2do_go@naver.com
○ 저작권자 : 가평팩트 [ 무단복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