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로 하나되는 가평군, 스포츠 환경 조성 및 체육 인재 발굴 육성

핫이슈



스포츠로 하나되는 가평군, 스포츠 환경 조성 및 체육 인재 발굴 육성

이효상
54262db058807e9148e5044811ad6ed8_1713924490_748.jpg

가평군은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환경 조성 및 체육 인재 발굴 육성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군은 올해 108일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체육대회를 열어 군민 단합을 이루고 자긍심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군은 매년 군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체육행사를 격년제로 열고 있다.

 

또한 평생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해 초등스포츠클럽 육성 지원과 관내 초··고등학교 육상 및 축구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건전한 경쟁과 스포츠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반,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운영 및 종목별 체육단체 육성 지원으로 지역 스포츠 문화 확산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군수기() 종목별 체육대회 19개를 개최해 체육 동호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화합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군민과 함께하는 스포츠마케팅 추진으로 체육산업의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약 20개 넘는 전국 및 도 단위 각종 스포츠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선수단 2만여 명이 방문함으로써 외식, 숙박, 펜션, 관광업소 등 활력이 넘치는 가평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에도 도 단위 이상 체육대회 24개를 개최해 시설 및 환경 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소년기에서 직장 운동 경기까지 엘리트 체육이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키로 했다.

 

지역 유소년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야구, 축구, 볼링, BMX(자전거), 탁구, 테니스 등 6개 종목 G-스포츠클럽 운영 지원과 체대 입시반, 배구단, 자전거(육성반) 등 가평스포츠단 운영지원에 나선다.

 

이어 육상, 수영, 사이클, 볼링, 카누, 트라이애슬론 종목 등 관내 10개 학교 12개 체육 운동부 대회출전 및 운영지원으로 개인과 학교의 위상을 정립한다.

 

또 가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 및 육상팀이 전국 최강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각 10여 회 출전 및 훈련 등을 적극 지원하고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입상선수와 지도자에게는 포상금도 전달해 사기를 복돋아 주는 등 최상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사이클팀은 9개 대회에 출전해 금 3, 2, 6개를 획득했으며, 육상팀은 11개 대회에서 금 16, 11, 4개를 휩쓰는 성과로 개인과 고장의 명예를 높이고 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군 관계자는스포츠로 하나 되는 가평군을 만들어 군민의 체력 증진과 체육 발전을 이뤄 나가는 한편 경쟁력 있는 우수선수 확보와 지역인재 선순환 정립을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전문체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배너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